Programming

[책] 읽기 좋은 코드가 좋은 코드다 - 1

고양이의시간 2020. 6. 2. 02:30

지은이: 더스틴 보즈웰, 트레버 파우커

옮긴이: 임백준

출판사: 한빛미디어

 

1. 코드는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

  • 간결한 코드보다는, 친숙하고 가독성이 좋은 코드가 좋다.
  • 다른 사람이 코드를 이해하는데 드는 시간을 최소한으로.

 

2. 이름에 정보 담기

  • 추상적인 이름보다는 구체적인 이름으로.
  • tmp, foo 라는 임시변수 이름은, 정말 임시로 담을 저장소가 필요할때만 사용.
  • 중첩 for문에서, 루프 반복자 i,j,k... 는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.
    user 인덱스라면, ui 로 써보자
  • 하나의 플래그가 두가지 이상의 일을 한다면, 플래그를 쪼개 보자
  • 변수에 단위 정보 추가
    예) start_ms // 밀리초를 담는 변수일때
  • 클래스 멤버와 로컬변수를 구분하기 위해, 클래스멤버 뒤에 _언더바를 붙여보자